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100만원 가치의 독서모임 Up 1기 1차모임 (book. 정리하는 뇌)

by 지식방장 2020. 4. 6.
반응형

책: 정리하는 뇌, 대니얼 J 레비틴, 600p 가량

날짜: 19.03.28 (토)

 

요약

1. 책을 통해 내 삶에 어떻게 적용시켰는지

  - 내 잡생각을 포스트잇에 적어 기억을 외부화시키고 업무의 집중도를 높여 업무효율을 상승시켰다.

 

2. 책 한권, 한 줄 리뷰

  - 정리는 우리의 삶은 다음 단계로 이끌 것이다.

 

3. 지금까지 산 것 처럼 살지 않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공유

  - 집, 사무실, 독서실 책상정리를 통해 작업환경조성(외부), 포스트잇을 통한 생각정리 스킬을 사용(내부) 내부, 외부적으로 정리하며 잡생각의 경로를 하나라도 줄임. 결국 업무효율 상승에 도움을 줌.

 

4. 책을 왜 읽는지?

   - 책을 벤치마킹해 내 사업전반적인 역량강화시키기.

 

나의 사업 일부분은 벤치마킹을 통해 성장했다. 창조는 가성비가 떨어진다. 왜냐 살면서 창조해본 적 있는가? 없다. 그래서 앞으로 창조해 볼 것인가? 내가 생각하기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 같다. 그렇기 때문에 가성비를 따지자면 떨어진다고 생각한다.

 

이미 성공사례들을 따라해서 성장 경험을 해봤다. 가성비 있다고 생각한다. 내 방식대로 해봤을 때 보다. 성공한 사람들의 조언과 성공사례를 살펴 내것화 시켰고 성장을 이루었다. 앞으로도 수많은 성공사례중 여러가지를 잡아 내것화 시키는것에 열중할 것이다.

 


한권의 지정도서를 읽기로하여 읽고있지만 책읽는 습관이 없어서 힘들다. 추가적으로 책도 어렵다..

 

책읽는 환경조성을 위해 독서실 1달을 신청했다. 현재 코로나로인해 도서관은 잠정적 폐쇄이다..

독서실이 집앞이라 출근전, 후 다니고있다. 현재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다. 내자신이 아침에 늦게일어나는것. 항상 늦게눈뜨고 후회한다.

 

요새 매출을 처음에비해 많이 나아졌다. 멘토들의 의견, 벤치마킹, 여러 정보글들을 취합해 반영을 하니 확실히 나아지고있다. 그런데 매일 묻게된다. 매출을 늘리기위해 어떤 노력을 했나? 

 

이 질문은 나를 바보로 만드는 것 같다. 겨우 이 매출나오는거로 안주하려하다니.. 현재는 이것저것 다 띠면 남는거 없다.

매출을 늘리기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매일 질문할 필요가 생겼다.

 

난 매출을 늘리기위해 책을 벤치마킹하고있다.

반응형

댓글